2020/11 16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 방법 정리

면역력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요즘 새로운 면역력 상승 아이템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봤어요. 목차 1. 새싹보리의 특징 2. 새싹보리의 효능 3. 새싹보리의 부작용 4. 새싹보리 보관 방법 5. 새싹보리 먹는 방법 새싹보리의 특징 새싹보리는 통보리를 심어서 15~20cm 만 자라난 보리의 새순을 말하는 단어에요. 차세대 슈퍼푸드라고 불리울만큼 많은 영양소가 들어있어서 면역력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지금 시대에 각광받는 식품 입니다. 보리순이라고도 불리고 약 45종의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한겨울에도 죽지 않는 생명력때문에 불로초라고 불리기도 한다네요. 새싹보리의 효능 씨앗이 발아하면서 처음 나오는 새싹들에는 그 식물이 평생 자라면서 사용할 영양소가 모두 들어있다는거 이제 많이 알고있죠. 그..

정보 2020.11.30

팥으로 만드는 요리 5가지

팥으로 만드는 요리 5가지를 소개합니다. 목차 1. 팥죽 2. 팥밥 3. 팥칼국수 4. 팥앙금 5. 시루떡 팥죽 팥죽은 유래가 있는 음식으로 동짓날에 찹쌀떡을 동동 띄워서 주로 먹습니다. 팥을 삶아서 으깨어 거른 물에 쌀을 함께 넣어서 쑨 죽으로 찹쌀떡을 동그랗게 공처럼 넣어서 같이 익혀 요리합니다. 악귀를 쫒고 액운을 막아준다고하고 이삿날 옆집에 돌려먹는 풍습도 있습니다. 동짓날 팥죽을 잘 쑤어먹어야 나이를 먹는다는 이야기도 있죠. 설탕을 많이 넣기 때문에 단맛이 강하고 새알심이라고 하죠 찹쌀떡을 먼저 쏙 골라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팥밥 밥을 지을때 팥을 섞어서 지은 밥입니다. 팥을 먼저 여러번 삶은 다음 불린 쌀을 넣고 밥을 지어야 합니다. 어린시절 할머니가 생일때 해주셨던거 같은데 콩이 싫어서 몰래..

정보 2020.11.28

팥칼국수 간단하게 만드는 법과 파는곳

팥칼국수 먹어본적 있으신가요? 저는 회사 동료와 한번 먹어보고 괜찮아서 종종 찾는 음식입니다. 날이 추워지면 더욱 생각나요. 주변에 파는곳이 별로 없어서 만드는법을 찾아보고 직접 만들어 먹기도 한답니다. 목차 1. 팥칼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 2. 팥칼국수 간단하게 만드는 법 3. 팥칼국수 파는곳 팥칼국수 맛있게 만드는 법 맛있는 팥칼국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좋은 재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한 식구가 먹기 알맞은 4인분을 기준으로 잡아봤어요. 국내산 팥 2컵과 생 칼국수 350g 을 준비해 주세요. 소금과 올리고당도 소량 필요해요. 1. 팥은 깨끗이 씻어서 냄비에 물을 붓고 센불에 팔팔 끓여 줍니다. 2. 한번 팔팔 끓이고 나면 물을 따라버리고 새로 물을 넣어서 1시간정도 푹~ 삶아주세요. (소금을 조금..

정보 2020.11.27

팥의 효능과 부작용 팥물 삶는 방법

날이 추워지니 따뜻한 죽이 생각나는데요. 주로 호박죽이나 팥죽을 많이 먹죠. 그중에서도 팥은 칼로리도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해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어떻게 복용해야 좋을지 알아볼께요. 목차 1. 팥의 특징 2. 팥의 효능 3. 팥의 부작용 4. 팥의 보관 방법 5. 팥물 삶는 방법 팥의 특징 팥은 영양분이 아주 많은 우수 식재료중 하나에요. 보통 팥죽을 쑤어서 많이 먹지만 여름에는 팥빙수로도 먹고, 빵이나 과자의 앙금으로도 많이 먹죠. 사사로운것을 쫒아낸다고 하여 잡귀를 물리치는 용도로도 쓴다고 하지만 이건 객관적이진 않네요. 중국산에 비해 국내산은 크기가 고르지 않고 가운데 뚜렷한 하얀줄이 있는게 특징입니다. 팥의 효능 팥에는 사포닌이 많이 들어있어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고 이뇨작용에..

정보 2020.11.26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 오래 보관하는 방법

겨울철 간식의 대표주자는 바로 군고구마죠. 길가다 군고구마장수를 보면 나도 모르게 눈길이 가는건 그 맛을 알고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알고 먹으면 더욱 맛있는 고구마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볼께요. 목차 1. 고구마의 특징 2. 고구마의 효능 3. 고구마의 부작용 4. 고구마 보관 방법 5. 맛있게 먹는 방법 고구마의 특징 고구마는 사실 겨울에 나오는 식물은 아니에요. 따뜻한 기후를 좋아하는 식물로 5월쯤에 심어서 9~10월에 수확하는걸 보관했다가 겨울에 구워 먹는거죠. 우리나라 기후와도 잘 어울리지 않아서 방안에서 싹을 틔운담에 밭에 옮겨심거나, 하우스 등에서 재배하고 있어요. 줄기는 2~4m까지 자라나는데 데쳐서 반찬으로도 많이 먹는 재료랍니다. 고구마의 효능 탄수화물이 주를 이루고 있는 고구마는 감자보..

정보 2020.11.26

밤의 효능과 부작용 맛있게 먹는법

겨울이 다가오면 생각나는 길거리 음식 뭐가 있을까요? 저는 군밤과 군고구마가 생각나네요. 호호 불면서 맛있게 먹던 군밤은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봤어요. 밤은 언제 나오나요? 밤나무는 우리나라에서만 열리는 나무는 아니에요. 우라나라에서 먹는 품종은 재래종과 일본종을 개량한 품종이고 서양의 것에 비해서 단단하고 단맛이 강해서 맛있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중부 남부지방에서 많이 생산되고 8월 말부터 10월 중순에 수확합니다. 밤의 효능 밤을 많이 먹으면 발육과 성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피로회복과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주고 감기를 예방하는 역활도 합니다. 성인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혈관질환 예방과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숙취해소에도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조금만 먹어도 포..

정보 2020.11.25

군밤 군고구마 맛있게 만드는 법 5가지

겨울이 되면 길거리에서 파는 간식이 너무 맛있어 보이는데요. 겨울 대표간식에는 붕어빵, 오뎅, 군밤, 군고구마가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군밤이나 군고구마는 집에서도 만들 수 있는데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군고구마 만드는법 후라이팬이나 냄비로 만드는법 비슷한 크기의 고구마를 꺠끗이 씻어서 넣어줍니다. 1/3쯤 잠기도록 물을 넣어주고 끓여줍니다 5분정도 끓이다가 뚜껑을 한번 열어서 뒤집어 주고 5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10분정도 되면 뚜껑을 열고 물을 버리거나 조금 더 끓여서 증발시켜 줍니다. 젓가락으로 눌러서 쑥 들어갈 정도로 익었다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뚜껑을 닫아서 구워 줍니다. 중간중간 열어서 뒤집어 주세요. 10분~15분 정도 돌려가며 구워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군고구마 완성! 주..

정보 2020.11.25

링티 효능 및 부작용 복용법 노하우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도 같이 건조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몸의 수분이 빠져나가는 계절이죠. 우리몸의 70%가 물이라는거 다들 알고 계시죠? 수분이 부족하면 각종 질병이 올 수 있습니다. 수분섭취에 효과적이라는 링티 부작용은 없는지 어떻게 복용하면 좋은지 노하우를 알려드릴께요. 링티란? 링티는 군의관들이 특전사들의 고된 훈련 모습을 보면서 돕고자 하는 마음에 탄생한 수분 보충 음료입니다. 몸이 안좋을때 극약처방을 받듯이 링거를 맞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감기걸리면 주사 맞는것보다 링거 한대 맞는게 훨씬 회복이 빠르잖아요. 마시는 링거라는 컨셉으로 나온 제품입니다. 링거와 티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링티 효능 비타민C와 수분을 빠르게 보충이 가능한 에너지 보충제의 일종입니다. 포도당 타우린 비타민C등이 함유..

정보 2020.11.25

영지버섯 효능과 부작용 섭취하는 방법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영지버섯은 흔한 버섯이지만 불로초라고 불리울만큼 뛰어난 약재입니다. 어떤 효능과 부작용들이 있는지 어떻게 섭취하는것이 좋은지 한번 알아볼께요. 영지버섯의 특징 실제로 불로초과의 1년생 버섯이라고 하네요. 갈색의 반짝반짝 딱딱해 보이는 모양이지만 실제로 만져보면 말랑말랑 버섯 특유의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게 자란다고 해도 손바닥 한뼘보다 작고 국내 뿐만이 아니라 세계 여러곳에서 채취되는 버섯이다. 많은 곳에서 볼 수 있지만 효능이 뛰어나 불로초에 당당하게 이름을 차지하고 있는 버섯으로 어느 나라에서든지 귀한 대접을 받는 버섯이다. 1980년대 이전에는 비싼 가격에 거래되었지만 현재는 인공 재배가 활성화되어 좀 더 보편화 되었다. 영지버섯의 효능 불로초로 불리울만큼 다양하게..

정보 2020.11.24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갱년기 여성들 사이에서 타트체리가 좋다더라 하는 이야기 요새 많이 듣는데요. 며칠전 부모님 집에 갔더니 이걸 드시고 있더라고요. 어떤 역활을 하는 식품인지 부작용은 없는지 한번 알아봤습니다. 타트체리 특징 타트체리는 우리가 흔히 마트에서 사먹는 달달한 체리가 아닙니다. 주로 신맛이 많이 나고 미국 미시간 주에서 전세계 75%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수확하면 바로 물러지는 성질이 있어서 우리나라에서는 주스의 형태로 많이 유통됩니다. 항산화 물질과 멜라토닌의 함량이 다른 과일에 비해 수십배나 높아서 과일계의 보석이라고도 불리웁니다. 타트체리의 효능 과일계의 보석답게 많은 증상에 효과가 있지만 대표되는것은 5가지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는데 탁월합니다. 불면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

정보 2020.11.24